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건강한 정보를 계속해서 드리는 건강맨입니다~

 

살다 보면 갑작스럽게 주민등록등본과 같은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할 일이 있는데요

 

예전에는 근처 동사무소를 찾아 달려가야 했습니다만,

 

이제는 세상이 좋아져서 인터넷으로 빠르게 발급을 받아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빠르게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

이제 부터 잘 따라오시면 단 몇분 만에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이미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먼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위해 정부24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위해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합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하는데 설치하면 됩니다.

처음에 공인인증서로 바로 로그인이 되지 않고 최초 1회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 후 자주찾는서비스 빨간 박스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하세요~

 

이 곳에서 신청하기를 눌러 신청하면 됩니다.

 

다른 발급방법은 유료이지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신청은 무료입니다.

 

이 곳에서 주민등록상의 주소지와 발급형태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그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세요~

 

이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이 거의 다 왔어요

 

이제 서비스신청 내역이 나오게 됩니다.

 

문서출력을 하면 이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무료로 발급받게 됩니다.

 

정부24

 

이번 시간에는 빠르고 편하게 동사무소에 가지 않고 무료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