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긴급속보 9월6일부터 5차재난지원금

 

9월6일부터 5차재난지원금 총정리

정부는 30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세부시행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정부는 1인당 25만 원씩 받을 수 있는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이 9월 6일부터 지급된다고 발표했습니다. 국민지원금

moneylover.tistory.com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지원 범위가 대폭 확대되는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또한, 2021년 변경된 내용과 장려금 수급자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

백신 접종이 활기를 띠면서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에 대한 논의가 국회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5차 재난지원금 관련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받을 수

moneylover.tistory.com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이란? 열심히 일을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사업자 또는 종교인 가구에 대해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 소득을 지원하는 근로 연계형 소득 지원 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은 가구원 구성에 따라 정한 부부합산 총 급여액 등을 기준으로 지급액을 산정합니다.

 

또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근로를 장려 해서 근로소득세를 내도록 유도하고 소득이 적으면 보상 차원에서 소득이 많은 사람들이 내는 근로소득세로 재정을 지원해 줌으로써 부의 재분배 역할도 해서 빈부 격차를 해소 하려는 목적도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소득기준

단독가구 2,000만원 미만

 

홑벌이가구 3,000만원 미만

 

맞벌이 가구 3천 600만원 미만

 

재산기준

재산은 가구원 소유 주택, 토지, 건물, 예금, 전세금, 자동차 총 재산 합계가 2억이하여야 합니다.

 

지급액

위에 있는 근로장려금 산정표에 따라 3만 원에서 300만 원까지 세부적으로 차등해서 지급합니다.

재산 1억 4000만원에서 2억원 사이는 산정 표 금액의 50% 만 지급합니다.

 

★표와 함께 비교해 보세요~

맞벌이 가구 기준으로 재산 1억4천만원 미만에 연소득이 790만원에서 1710만원까지는 근로장려금이 300만원을

 

재산이 1억 4천만원 이상이고 부부합산 소득이 1년에 3천 5백만원 정도라면 근로장려금은 1만오천원을

 

1인가구가 1년동안 4만원의 소득이 있다면 근로소득세는 납부하지 않지만 근로장려금은 10만원을 받게 됩니다.

 

2021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1. ARS전화신청

1544-9944번으로 전화 →1번 근로장려금 선택 → 주민번호 입력 후 #버튼을 입력하면 됩니다.

 

2. 홈택스 홈페이지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 조회 발급메뉴 클릭 →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에서 신청

 

 

홈택스 근로장려금 바로가기

 

3. 손택스(모바일 홈택스 서비스 어플)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 다운 후 근로장려금 메뉴에서 신청

 

 

손텍스 바로가기

 

자녀장려금

자녀 장려금은 저소득 가구의 자녀 양육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만 18세 미만의 부양 자녀가 있는 저소득층에게 소득 재산 등에 따라 부양 자녀 1명당 최대 70만원을 지급하는 장려금입니다.

 

자녀장려금 소득기준

자녀 장려금은 근로 장려금과는 다르게 홑벌이 맞벌이 모두 4천만원 미만까지 상향됩니다.

따라서 근로장려금은 못받더라도 자녀 장려금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자녀장려금 재산기준

재산 기준은 근로장려금과 동일하게 2억미만 이어야 하고 1억4000만원에서 2억 원은 50% 만 지급합니다.

 

지급금액

자녀 장려금은 최대 금액인 70만원 에서 소득이 늘어날수록 줄어들어서 최소 50만 6천원을 받게 됩니다.

 

홑벌이든 맞벌이든 연소득 4천만원 미만에 18세 이하 자녀를 둔 가정은 최소 50만원에서 70만원의 자녀 장려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 근로장려금 지급액 확인하기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궁금증 Q&A정리 바로가기

 

근로장려금 Q&A 및 2021 바뀐 점 알아보기~

근로장려금 Q&A 정리 다음으로 많이 질문하시는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1.가구원 모두가 신청가능한가요? 근로장려금과 자녀 장려금은 가구별 지급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1가구에서 한 명만

moneylover.tistory.com

 

근로장려금 수급자들만 가입 가능한 고금리 적금상품 알아보기

 

국민은행 농협 웰컴 우체국 근로장려금적금

안녕하세요 건강한 정보를 계속 제공하는 건강맨입니다~ 오늘은 근로장려금을 받으신 분들에게 해당되는 적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일명 근로장려금 적금 입니다. 일반 적금보다 높은 이

moneylover.tistory.com

HOT HOT HOT

 

2021 경기도 소비지원금 2탄

안녕하세요~ 작년에 경기도 소비지원금이 큰 관심을 끌었었는데요 올해도 경기도에서 소비지원금 2탄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경기도 소비지원금 2탄 지금 알아보겠습니다. 2021경기도 소비지원금

moneylover.tistory.com

 

댓글